글번호
161127

전*진 - 현 **고등학교 독일어교사

작성일
2023.02.20
수정일
2023.02.20
작성자
유럽언어문화학부관리자
조회수
341
1. 독일어의 매력
영어랑 비슷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발음이 멋있어요. 그리고 우리 주변에 독일어가 많이 쓰이고 있어서 알아가는 재미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독일어를 쓰는 유럽권 국가가 많아서 여행갔을 때 영어가 힘들 때 독일어를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2. 독일어 공부 노하우
독일어 단어를 잘 기억하기 위해 평소에 독일 영화(넷플릭스로 독일 자막 또는 독일어 더빙으로 해서 봄)를 찾아보고, 쉬운 독일 동요 또는 가요 가사를 찾아보고 출퇴근할 때 들어요. 독일어 실력을 확 늘었던 건 학교에서 보내준 독일 어학코스 다닐 때였어요!! 한달이지만 현지에서 직접 쓰고 생활을 해야하다보니 독일어 공부를 제대로 했던거 같아요.

3. 획득한 자격증과 이점
학교 다닐 때 교직이수 하여 중등교사 2급 자격증(독일어)을 취득했습니다. 중등교사 자격증 덕분에 졸업하고 현재까지 학교에서 독일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3년이상 학교에서 독일어를 가르치면 중등교사 1급 자격증을 받을 수 있는 자격도 주어집니다. 그래서 지금은 중등교사 1급 자격증도 있 습니다.

4. 독일 연수 또는 교환학생 후기
2학년 때 괴팅엔 어학코스 한달 다녀왔는데 그 때 진짜 독일어 실력이 확 늘었고 수업시간에만 배운 독일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습니다. 덕분에 독일어를 더 열심히 공부하여 장학금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독일을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기면 무조건 가는 거 추천합니다!!!

5. 후배들에게 응원의 메세지
주변에서 전공으로 독일어 배운다고 하면 취업 걱정을 제일 많이 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런거에 흔들리지 않고 독일어를 잘 살리면 취업할 수 있는 곳은 많다고 생각합니다. 독일어를 주전공으로 하고 복수전공이나 부전공으 로 경영, 무역, 미디어 등을 하는 것도 취업하는데 도움이 되는 거 같습니다. 기회가 되면 해외 취업도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정말 다양한 경험을 많이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그리고 영어 말고 제2외국어를 하나 더 한다는 건 큰 메리트입니다.
ps. 학기 때마다 저는 독일어 전공 교수님 수업은 무조건 들었습니다. 독일어 어학실력 및 현재 독일 상황 등을 알 수 있어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교직 관련 궁금한 점은 교수님을 통해 메일로 문의주세요, 제가 아는 한 최대한 알려드릴 수 있어요, 후배들 화이팅 입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