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보람 사진
직위
조교수
전화번호
062)230-6824
연구실
경상대 8층 8307호
연구분야
Digital Strategy, Business Analytics, Human Behavior in IS

세부내용

연구분야

Digital Strategy, Business Analytics, Human Behavior in IS

전공(Track)

경영정보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담당과목(Teaching)

경영학원론, 데이터베이스와 SQL

학력(Education)

2010 덕성여자대학교 경영학 경영학사
2013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경영공학 공학석사
2023 서울대학교 경영학 경영학박사


주요 논문 및 저서

이준영, 김동연, 정민우 & 권보람. (2024). 퍼지집합 질적 비교분석을 활용한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성과에 대한 결정요인 분석, 경영정보학연구, 26(1), 251-268

김형진, 권보람, 한진영, 손영우 & 이지은. (2023). 유통 서비스 혁신을 위한 인공지능 이미지 인식 기술 개발 및 적용. 서비스경영학회지, 24(5), 24-39

Yoon, S., Kwon. B., & Jahng, J. (2023). Technostress and ICT-enabled Productivity: The Moderating Role of Extrinsic and Intrinsic Motivation.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8(4), 123-147

Ro, Y., Roh, I., Jahng, J., & Kwon, B. (2023). Determining priority in smart city technologies and services for international development cooperation. Journal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63(6), 1332-1344.

김형진, 정효정 & 권보람. (2022).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를 위한 유튜브 리터러시 체크리스트 개발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2(3), 273-284.

Yun, J., Ro, Y., Kwon, B., & Jahng, J. (2022). Factors Affecting the Usefulness of Online Reviews: The Moderating Role of Price. 한국전자거래학회지, 27(2), 153-173.

Kwon, B., Lee, J., & Choi, H.S. (2020). Audience and Media Predictors for Digital Content Purchases: A Multilevel Approach. 경영정보학연구, 22(4), 115-134.

Kwon, B., & Lee, J. (2017). What makes a maker: the motivation for the maker movement in ICT. Information Technology for Development, 23(2), 318-335.

Kwon, B., Ryu, S., & Kim, Y. G. (2015). Identifying Factors Affecting Behavioral Intent of Potential and Existing N‐screen Service Users. ETRI Journal, 37(2), 417-427.

주요 학술발표

Kwon, B., & Jahng, J. (2023). Investigating Usefulness Configurations of Online Consumer Reviews: A Fuzzy-Set Qualitative Comparative Analysis. In 56th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 Sciences (HICSS)

학회 활동

2024 ~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이사

주요 경력

2013 ~ 2016 한국전자통신연구원
2016 ~ 2017 삼정KPMG 경제연구원
2017 ~ 2019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2023 ~ 2024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연구교수
2024 ~ 조선대학교 경상대학 조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