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윤우 사진
직위(직급)
조교수
전화번호
062.230.6781
전공분야
Advertising, PR, Data Science
담당과목
광고, 홍보
연구실
사회대 2112호

학력사항

한양대학교 광고홍보학과 박사
이화여자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과 석사
이화여자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학사

경력사항

성균관대학교 인터랙션사이언스연구소 연구교수
한양대학교 디자인대학 겸임교수
아워홈 커뮤니케이션팀장
까사미아 홍보팀장
피알원 S&P본부 팀장

학회

수상

논문

(SSCI) Shim, D., Choi, Y., & Lee, C. (2025). Exploring the competitive market structure of digital-based subscription economy: The empirical investigation of South Korea. Telematics and Informatics, 102264.
(SCI) Choi, Y., & Lee, C. (2024). Profiling the AI speaker user: Machine learning insights into consumer adoption patterns. PloS one, 19(12), e0315540.
(SSCI) Choi, Y., Han, S., & Lee, C. (2024). Exploring drivers of fintech adoption among elderly consumers. Technology in Society, 78, 102669.
(SSCI) Choi, Y., Lee, C., & Han, S. (2024). Predicting wearable IoT Adoption: Identifying core consumers through Machine learning algorithms. Telematics and Informatics, 93, 102176.
(SSCI) Choi, Y., & Lee, C. (2023). Time-of-Day and day-of-week effects on TV and OTT media choices: Evidence from South Korea. Journal of Theoretical and Applied Electronic Commerce Research, 19(1), 1-19.
(KCI) Choi, Y., & Han, S. (2022). Content Analysis of Social Media Influencer Research in Korea.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13(4), 163-170.
(KCI) Choi, Y., & Han, S. (2021). Influences of Social-Face Sensitivity and SNS Social Capital on Ethical Consumption in Korea. Journal of The Korea Convergence Society, 12(11), 265-273.

발표

최윤우. (2024년 11월). 고령층의 핀테크 서비스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 2024년 한국미디어경영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발표
최윤우. (2023년 12월). 머신러닝 모델링을 통한 AI 스피커의 잠재 소비자 예측. 2023년 한국미디어경영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발표

저서

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