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목적
만화애니메이션 및 영상 콘텐츠 분야의 전문제작자와 이론가를 양성하여 만화애니메이션 영상 콘텐츠 분야를 선도하고 더불어 국제사회에서 국가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
교육목표
제작석사 및 이론석사 두 가지의 교육트랙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인력양성 배출을 교육목표로 한다.
연혁 및 특징
연혁
- 2004년 3월 제1회 대학원생 모집
- 2010 8월 석사명: '미술학'에서 만화애니메이션학'으로 변경
취업 및 진로
2D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웹 애니메이션, 디지털 애니메이션, 웹툰, 출판만화, 동화일러스트레이션, 캐릭터디자인, 게임일러스트레이션 분야, 작가, 교수, 교사, 평론가, 기획제작자, PD, 디자이너 등
소속학과 교수진
성명 | 직위 | 최종학위 | 출신대학 | 출신대학원 | 세부전공 | 구내전화 |
---|---|---|---|---|---|---|
김일태 | 교수 | 석사 | 서울대 | 서울대 중앙대 |
조소 예술공학 |
7835 |
양세혁 | 교수 | 석사 | 서울대 | 서울대 | 조소 | 7719 |
박경표 | 부교수 | 석사 | 서울 산업대 | 공주대 | 만화 | 7812 |
황중환 | 교수 | 석사 | 홍익대 | 홍익대 | 만화 동화 일러스트레이션 |
784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