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번호
- 222584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 안내
- 작성일
- 2025.05.19
- 수정일
- 2025.05.27
- 작성자
- 학사팀
- 조회수
- 4445
2025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운영내용 안내
★ 수강신청 관련 필독 ★
▶ 수강신청 시 강의실 변경, 과목변경 등 최종 변경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 수강신청기간 내 신청완료된 과목의 수강 정정/취소가 불가하므로 신청에 유의하세요.
▶ 교직과목 여석 : 수강신청 기간 내 여석이 있을 경우에만 신청가능합니다.
▶ 특별개설 교과목 해당(학과에서 사전 승인된)학생은 이메일 신청 바랍니다.(첨부참조 : 1.특별개설 교과목 수강신청서)
▶ 사이버 강좌는 1과목만 수강신청 가능합니다.
▶ 교양이수상한학점 제한 대상 학생은 미리 신청하세요.
※ 포털시스템(http://p.chosun.ac.kr) → 종합정보 → 학부생 → 수업 → 수강 → 교양이수상한학점신청
※ 오류문의 : 062-230-6177(창의교육팀)
▶ 교양영역별이수현황 확인
※ 포털시스템(http://p.chosun.ac.kr) → 종합정보 → 학적 → 졸업 → 졸업자가진단 → 교양영역별이수학점
※ 영역별 교과목목록 보기 : 교양영역별이수학점 화면 우측상단 버튼
★ 개설/폐강 교과목 조회 방법 ★
▶ 개설&폐강 강좌 보기 : 포털시스템(http://p.chosun.ac.kr) → 종합정보 → 수업 → 교육과정/과목 → 강좌개설현황
▶ 수강신청 내역 보기 : 포털시스템(http://p.chosun.ac.kr) → 종합정보 → 수업 → 수강→ 수강내역조회
▶ 개설/폐강 교과목 조회화면 설정 방법
▶ 개설&폐강 강좌 보기(Open메뉴) : 포털시스템(http://s.chosun.ac.kr) → 교육과정 → 개설강좌현황
★ 졸업학기생 직전학기 재수강 신청방법 ★
▶ 직전학기 재수강은 졸업학기 학생만 신청 가능하며, 6월 2일 부터 이메일 신청 바랍니다.
(첨부 참조 : 2.졸업학기생 직전학기 수강과목 재수강신청서)
▶ 직전학기 수강신청은 졸업학기생만 가능합니다.
1. 주요내용
▶ 수업기간 : 2025. 7. 1.(화) ~ 7. 21.(월), 3주(15일)
▶ 수업료 : 학점당 80,000원(3학점 240,000원)
▶ 수업방식 : 인터넷 강좌를 제외한 모든 강좌 대면수업
▶ 수강학점 : 최대 9학점 (교류학생의 경우 6학점)
▶ 수강신청URL : http://s.chosun.ac.kr(구분선택:재학생)
▶ 교류학생 로그인 : 아이디(교류학번) / 비밀번호(생년월일8자리)
2. 운영일정
일정명 |
일자 |
숙지사항 |
개설 교과목 확인 |
5.20.(화) 10시 |
개설&폐강 강좌 보기 : 포털시스템(http://p.chosun.ac.kr) → 종합정보 → 수업 → 교육과정/과목 → 강좌개설현황 |
이공계교육과정 후수과목 수강신청 |
5.28.(수) 10:00~17:00 |
- 이공계 맞춤형교육과정 후수교과목 수강신청대상자만 신청가능(390명) - 수강신청 해당 교과목 : 미분적분학, 선형대수학, 일반물리학, 일반화학 |
특수교육대상자 수강신청 |
5.29.(목) 10:00 ~ 5.30.(금) 17:00 |
- 특수교육대상 학생만 신청가능 |
1차 수강신청 |
6. 2.(월) 10:00 ~ 6. 9.(월) 17:00 |
- 수강신청시스템 : http://s.chosun.ac.kr |
1차 폐강 |
6. 11.(수) |
수강신청 인원 미달로 폐강기준에 해당된 교과목 |
2차 수강신청 |
6. 12.(목) 10:00 ~ 6. 16.(월) 17:00 |
- 1차 폐강 후 개설된 교과목 중 여석이 있는 과목에 한함 - 수강신청 대상 : 1차 폐강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 신규/추가 과목 신청학생 - 정정 불가 대상 : 수강인원을 충족하여 1차 개설 확정된 교과목을 수강신청한 학생 |
2차 폐강 |
6. 18.(수) |
1차 폐강 후 개설된 교과목 중 수강인원이 미달하여 폐강기준에 해당된 교과목 |
수업료 납부 |
6.19.(목) 10:00 ~6. 23.(월) 16:00 |
- 납부고지서 오픈 : 6.19.(목) 10:00 - 고지서 출력 : 포털시스템(http://p.chosun.ac.kr) → 종합정보 → 등록 → 조회 → 등록금고지서출력 - 납부방법 : 학생본인 가상계좌 입금(스마트뱅킹, 신한은행 전국 각 지점) - 기간 내 수업료 미납 시 수강신청 내역 일괄삭제 - 수업료 납부 후 최종 개설확정 강좌의 정정 및 취소 불가 - 수업료 납부하여야 수강신청완료됨(부분납부 불가) |
최종 폐강 |
6. 26.(목) |
수업료 미납 등으로 수강인원이 미달하여 폐강 기준에 해당하는 교과목 |
수업 |
7. 1.(화) ~ 7. 21.(월) |
|
인터넷강좌 시험 |
7. 19.(토) |
- 세부 시간표 추후 공지 예정 |
성적열람 및 정정 |
7. 28.(월) ~ 7.29.(화) 17:00 |
- 시험 및 성적평가는 학사규정 제5장(시험·성적·학점)을 준용함 - 총 수업시간 수의 4분의 3이상 출석하여야 성적을 취득할 수 있음 - 계절학기 취득성적은 학년과 졸업학점으로만 인정함, 성적경고, 장학생 선발 등에는 반영하지 않음 |
3. 문의
▶ 학사팀 : 230-6065 (수강신청기간은 문의 폭주로 인하여 연결이 어려울 수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 단과대학 교학팀
글로벌인문대학 |
230-6903 |
의과대학 |
230-6396, 6334 |
자연과학.공공보건안전대학 |
230-6602, 6985 |
약학대학 |
230-6363 |
법사회대학 |
230-6703, 6761 |
치과대학 |
230-6866, 6868 |
공과대학 |
1공학관 230-7007 2공학관 230-7073 |
미술체육대학 |
미술 230-7802 체육 230-7401 |
경상대학 |
230-6802, 6803 |
자유전공학부 |
230-6178, 6192 |
IT융합대학 |
230-6037, 6038 |
사범대학 |
230-7303, 7302 |
미래사회융합대학 |
230-7969 |
|
|